‘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30일(이하 한국시각) "2019년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미국과 캐나다·멕시코·콜롬비아·푸에르토리코 등 아메리카와 아시아·유럽 등 전 세계 마스터즈 수영 동호인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해외 홍보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 사무총장은 29일부터 FINA 마스터즈위원회 멜 골드스타인 위원과 애드워드 에벌리 명예간사 등을 비롯해 모린 크로스 UANA 사무총장 등 주요 마스터즈수영협회 인사들과 잇따라 만나 내년 광주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준비 상황을 소개한 뒤 마스터즈 동호인들의 광주대회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조와 지원 등을 당부했다.
조 사무총장은 "일본과 미국 등에서 만난 마스터즈 수영협회 및 동호인들이 '내년 광주대회 기간에 항공·숙박·교통·관광 등을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하는 게 필요하다'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많은 동호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FINA 및 개최도시인 광주시 등과 함께 철저하게 준비 하겠다"라며 협조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