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뉴스21/장병기기자)=광산구(구청장 김삼호) 그린리더들이 300여개 경로당을 돌며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행동 요령’을 알리고 있다.

광산구 그린리더는 온실가스감축 관련 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자 40여명으로 이뤄진 모임이다.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경보발령이 늘어감에 따라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그린리더들이 미세먼지 행동 요령과 마스크 착용 방법 등 홍보에 나선 것.
아울러 이들은 대기전력 측정기를 이용해 안 쓰는 가전제품 코드 뽑기 등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도 어르신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미세먼지 정보 전파를 위해 그린리더들은 어르신들의 동의를 얻어 ‘미세먼지 예․경보 문자서비스’ 등록도 대행해주고 있다. 아울러 이들은 미세먼지 예·경보 문자를 받은 어르신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꼭 필요한 경우 마스크를 꼭 쓰고 나갈 것을 당부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어르신은 물론이고 구민 모두가 미세먼지로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