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농공단지입주기업협의회, 담양에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재)담양장학회(이사장 정철원)는 지난 15일 금성농공단지입주기업협의회(회장 한동옥)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한동옥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

오산시 오산천 살리기 지역협의회(회장 이진수)는‘제1회 오산천 달빛아래 영화제’와 관련하여 ‘오산천의 보물찾기’라는 주제로 UCC 공모전을 시행중이다.
UCC 공모전은 오산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산천과 관련된 자유주제를 선정하여 5분 이내로 만든 UCC를 오는 8월 10일까지 이메일(osanriver@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오산시장상 2명, 오산시의장 상 2명, 국회의원 상 2명, 협의회장상 2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오산천 달빛아래 영화제’가 개최되는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5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영화제 이전 사전행사로 상영될 예정이고 영화상영 마지막 회인 9월 15일 수상작 전체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진다.
영화제는 오산 대학교 앞 오산천에서 개최되며, 1회 ‘쥬라기 월드(폴른킹덤)’를 시작으로 2회는 애니메이션 ‘코코’, 3회는 재난영화인 ‘투모로우’, 4회는 환경영화 ‘노 임팩트 맨’을 상영할 계획이다. ‘오산천 달빛아래 영화제’는 돗자리를 지참하고 입장하면 무료로 야외무대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오산천 살리기 지역협의회 관계자는 “학생들의 시선으로 보는 다양하고 새로운 오산천의 보물 같은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천 살리기 지역협의회(☎031-378-62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