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남보령 대천농협(조합장 김중희)은 최근 보령시 죽정동 40ha일대 들녘에 벼 수확량에 큰 피해를주는먹노린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다량 발생함에 따라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왕희)의 농약 무상 지원과 대천농협의 무인헬기 무상 지원으로 긴급 방제작업을 실시하였다.
먹노린재는 벼 포기 아래부위에서 벼 줄기에 구침을 박고 즙액을 빨아먹는데, 피해를 많이받은 벼는 초장이나 분얼을 억제시켜 마른 잎이 많이 보이며 흡즙 부위에서 자란 잎은 윗부분이말라 죽는다.
특히, 출수 전후 피해를 받으면 이삭이 꼿꼿하게 서서 말라죽고, 벼 알을직접 흡즙하기 때문에 쭉정이가 많이 발생하고 수확량과 상품성 감소를 초래한다.
이날 방제에 직접 참여한 김중희 조합장은 “장마철 고온다습한 날씨 속에 병해충이 급속히 번질 가능성이 있다.”며 “먹노린재는 논두렁과 인접한 가장자리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예찰하고, 방제시기를 놓치면 무성해진 벼 줄기 때문에 약제를 뿌려도충분히 도달하지 못할 수 있으니 제때 방제를 해줘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