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헌혈에 동참한 보령해경대원 헌혈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진철)는 24일 오전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의 헌혈 버스 지원을 받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헌혈 참여 인구가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는 반면, 혈액 사용은 증가하고 있어 안정적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보령해경 경찰관과 의무경찰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했다.

▲ 헌혈행사에 참여하여 헌혈증서를 받은 보령해양경찰 장면
이날 헌혈 행사에 참가한 이원우 경장은 “누군가에게 생명과 희망을 줄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앞으로도 헌혈에 동참해 모은 헌혈 증서를 뜻깊은 곳에 쓰겠다”고 말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연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혈액 수급 부족에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바다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는 것만큼 가치 있는 행사를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