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광주시청)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광주시 맞춤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전문직 청년 일자리 사업’과 ‘청년 드림 업 사업’을 신청해 2억원의 국비지원 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시는 영은미술관, 만해기념관 등 관내 박물관 및 미술관 정규직 5명과 노인복지회관, 문화스포츠센터 등 지역사회서비스 기관 인턴 10명 등 총 12개 기관에 15명의 청년 일자리를 확보했다.
특히, 시는 사업 참여 청년들에게 임금뿐만 아니라 직무역량 강화 교육, 자격증 취득, 취업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미취업 상태여야 하며 사업기간 동안 지역 내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8월 3일까지 광주일자리센터에 직접 방문해 참여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 인재들의 지역 내 정착을 돕고 다양한 취업 기회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지역 일자리를 발굴해 많은 청년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