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증평군이 지난 2014년부터 추진 중인 사곡마을 권역 단위 종합정비 사업이 올 12월 완료를 목표로 순항하고 있다.
사곡마을 권역 단위 종합정비 사업은 창조적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마을단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다.
증평읍 사곡리를 대상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국비 20억900만원, 지방비 8억6100만원 등 총 28억7000만원이 투입된다.
사업분야는 기초생활기반 확충, 지역경관개선, 지역역량강화 등이다.
우선 군은 기초생활기반 확충을 위해 마을별 무선방송시스템과 CCTV 19개소, 마을소공원 등을 설치하고 빈집 및 마을안길을 정비한다.
마을 경로당 및 회관의 리모델링 및 개축공사도 진행 중이다. 지역경관개선 사업을 통해서는 지붕개량 및 담장정비, 사곡로 경관 조성, ‘말세우물’정비 등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주민대상 교육,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민 역량강화에도 힘써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