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송파청소년수련관 어르信(신)과 함께 프로그램 참가자들송파청소년수련관이 2018년 서울시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 협력망 협력기관 특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세대소통 ‘어르信(신)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대소통 “어르信(신)과 함께”는 중·고청소년 1명, 대학생 1명, 어르신 1명이 3인 1조로 편성되어 평생학습을 연계한 다양한 실천적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는 어르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어르신들께는 일상의 무료함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여 세대간 소통과 통합을 가능케하는 프로그램이다.
소통교육, 원예, 캘리그라피, 양초만들기, IT실습, 요리 등 여러 체험활동을 청소년들과 어르신이 함께 하며 7월 21일(토), 7월 28일(토), 8월 4일(토), 8월 11일(토), 8월 18일(토), 8월 25일(토) 총 6회 운영할 예정이다.
송파청소년수련관 홍승현 관장은 세대소통 “어르신과 함께”를 통해 세대간의 격차를 줄이고 서로를 배려할 줄 아는 건강한 사회가 조성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세대간·이웃간의 긍정적 관계를 향상하는 프로그램을 기획·보급하겠다고 밝혔다.
어르신과 함께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자원봉사 사이트 1365나눔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송파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송파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