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해병대사령부에 따르면 17일 오후 4시46분쯤 포항 비행장 활주로에서 정비 후 시험비행 중이던 마린온 1대가 지상 약 10m 상공에서 추락해 승무원 6명중 5명이 숨졌고 1명은 부상을 입었다.
해병대는 이날 사고 직후 밤샘 작업을 통해 사고현장 수습을 마치고 이날 오전 유족들과 만나 향후 영결식 등 장례절차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헬기로 울산으로 이송됐던 정비사 김모(42) 상사는 의식을 되찾아 현재 집중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위는 사고 목격자 등을 대상으로 사고 정황을 탐문한 뒤 기체 결함이나 오작동 여부 등에 대해 광범위하게 수사할 계획이다.
이 사고로 탑승자 6명 가운데 정조종사 김모(45) 중령과 부조종사 노모(36) 소령, 정비사 김모(26) 중사, 승무원 김모(21) 하사·박모(20) 상병 등 5명이 사망하고, 정비사 김모(42) 상사가 중상을 입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