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의 제작지원을 받은 여성 청년CEO 아트뮤플랫폼(대표 이선혜)가 유관순 열사 캐릭터 ‘만세소녀’를 개발했다. 국내 최대 콘텐츠 박람회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참가 등 마케팅 활동도 계획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세소녀는 충남 역사인물 유관순 열사의 어린 시절을 형상화한 디자인 작품으로 ‘호랑이의 심장을 가진 소녀를 기억합니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되었다. 호랑이 캐릭터인 동반자 ‘산군이’도 함께 개발했다.
아트뮤플랫폼은 7월 18일부터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콘텐츠마켓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공동관으로 참가하여 만세소녀와 산군이의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과 일반 관람객 대상의 판매촉진 등이 이뤄진다.
이선혜 대표는 “만세소녀 제작방법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는다. 단순히 캐릭터 개발만 하는 것이 아닌 창작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배우며 함께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만들고 싶다.”며 창업활동에 대한 당찬 포부를 보였다.
김인수 충남문화산업진흥원장은 “우리지역의 여성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