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정부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공분야 갑질근절 종합대책을 확정했다.
피해자를 위해서는 '범정부 갑질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기관별 감사·감찰 부서 내에 피해자를 보호하는 '갑질 피해 신고·지원 센터'를 설치한다.
직장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교사 왕따', '간호사 태움' 등 민간의 갑질도 생활적폐 청산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대응한다.
이달부터 9월까지 기관별로 갑질 유발 법령 등을 집중 발굴·정비하고, 향후 불공정한 규제와 제도 등에 대한 심사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 총리는 "우리는 갑질을 없애고 갑을 자체를 없애야 한다"며 "세상을 위아래로만 보는 우리 사회의 수직적, 단세포적 의식과 문화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이어 "갑질을 없애기 위해 공공부문이 먼저 실천해야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