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 청산리 전투를 승리로 이끈 김좌진 장군 계급 혁파’를 뒤돌아보는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장면
충남 홍성 출신으로, 일제 강점기 청산리 전투를 승리로 이끈 김좌진 장군을 통해 지역의 ‘계급 혁파’를 뒤돌아보는 인문학 프로그램이 열린다.
충남도서관은 ‘호형호제(呼兄呼弟)를 허 하노라’를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길 위의 인문학’ 제2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영준의 저서 ‘허균 씨, 홍길동전은 왜 쓰셨나요?’를 주제도서로 선정하고, 강연과 탐방, 후속모임 등을 4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강연은 박경미 꿈길라잡이교육협동조합 이사가 오는 15일 오후 2시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 다목적실에서 ‘계급시대와 한민족 권력의 역사’를 주제로, 오는 22일 오후 2시 같은 장소에서 ‘김좌진 장군을 통해 배우는 우리 지역의 계급 혁파’를 주제로 갖는다.
탐방은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홍성 김좌진 장군 생가터에서 ‘백야로에서 오감으로 느끼는 현장 탐방’을 주제로 연다.

▲ 김좌진 장군 생가터에서 ‘백야로에서 오감으로 느끼는 현장 탐방장면
다음 달 5일 오후 2시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서 여는 후속모임에서는 참가자들이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공유하고, 토론을 펼친다.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로, 참가자는 충남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chungnam.go.kr/)를 통해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나병준 충남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도서관 소재지인 홍성의 인물과 문화재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냈다”라며 관심 있는 도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충남도서관은 지난달 도민 184명이 참여한 가운데,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45일’을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제1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편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국비 공모 사업으로, ‘사람과 책, 그리고 역사, 인문학 우리 삶의 길’을 대주제로 지난달부터 시작했다.
길 위의 인문학 공모에는 충남도서관을 비롯, 도내 26개 도서관이 선정돼 총 2억 6000만 원을 지원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