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남양주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신민철 의원, 부의장에 김현택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2일 남양주시의회는 제251회 임시회를 열고 전반기 의장·부의장 선출에 이어 운영위원장에 전용균 의원, 부위원장에 백선아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신민철 의장은 "제8대 남양주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에 의장의 중책을 맡겨주신데 대해 68만 남양주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라며 "저는 소통과 협의를 통해 책임과 도리를 지키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남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 의장은 "시민의 마음을 읽고 뜻을 소중하게 받드는 일은 여와 야, 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있을 수 없다. 시민의 행복을 위해 모두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의회는 다음날인 3일 제8대 남양주시의회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