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 (사진=통일부)평양에서 열리는 남북통일농구경기에 참석하기 위한 우리 측 인원들이 오늘인 3일 군용기편으로 방북한다.
통일부는 2일 “정부대표단 5명 등 남북통일농구 평양경기 방문단 100명이 3일 오전 10시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방북한다”면서 “군용기 2대(C130H)를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국제사회의 제재 등 절차적인 문제로 민간항공기 대신 군용기를 이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농구광으로 알려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부인 리설주 여사와 함께 경기를 관람할 가능성도 나온다. 김 위원장은 지난 4월 남측 예술단 평양공연 때도 관람을 했다.
혼합경기는 남북 선수들을 섞어 각각 '평화팀', '번영팀'으로 편성해 남북의 감독이 한 팀씩 맡아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친선경기는 청팀(남측), 홍팀(북측)으로 나눠 경기를 진행하며, 국기와 국가는 사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