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대천동대초등학교. 교장 김영화. 는 지난 25일,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충효예교육을 실시했다.
충효예의 마음을 가지고 미래 사회에 조화롭게 살기 위한 예절을 갖추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충남정신발양보령시협의회 회장 최관수 외 6명의 강사가 각 학급으로 방문해 진행되었으며 충효예. 학교예절. 바른 인성. 정이 있는 이웃을 주제로 다양한 예절 익히기 체험을 통해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4학년 장보민 학생은 “공경하는 마음과 효에 대해 잘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생활 속에서 선생님과 부모님께 꼭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화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충효예의 마음을 키우고 올바른 행동을 몸에 익혀 생활 속 예절을 실천하며 건강하고 밝은 생활을 하는 학생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