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영록 전남지사 당선인 “도민제일주의 행정 펼친다”
  • 장병기/기동취재
  • 등록 2018-06-26 20:36:34

기사수정
  • ‘민선 7기 공약추진 보고회’서 “공약 최선 다해 지킬 것” 일자리 등 7개분야 135건…예산 확보 등 자문위원 토론

(뉴스21/장병기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 당선인의 ‘민선 7기 공약 추진 보고회’가 26일 전남개발공사 10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김 당선인과 취임준비기획단 자문위원, 전남도 이재영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실·국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일자리경제·지역개발 분야 38건의 공약을 비롯해 농림수산·관광개발 분야 28건, 보건복지 분야 39건, 안전환경·일반행정 분야 30건 등 총 7개분야 135건의 공약에 대한 추진방안 등이 보고됐다.  


실현가능성과 소요 예산 등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질의와 토론도 함께 진행됐다.


일자리경제 분야에서는 젊은이가 돌아오는 전남을 위한 ▲청년 생애 최초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 ▲청년 창농타운 조성 등 공약이, 지역개발 분야에서는 ▲한전공대 나주 혁신도시 유치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대규모 컨벤션 센터 건립 ▲무안공항 기반시설 확충 등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 공약으로 기존의 에너지 밸리 조성 구상에 한전 공대, 융복합 벨트를 추가해 규모를 확대한 ‘에너지 사이언스 파크’(가칭) 조성 방안이 집중 거론됐다.


예컨대 한전 본사와 에너지 기업이 입주한 혁신 산단에 더해 한전 공대를 유치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 건의한 에너지산업 융복합 벨트를 묶으면 전남이 에너지산업의 알파요, 오메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얘기다.


이와 관련해 에너지 기업을 포함해 1천개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현방안 등도 논의됐다.


농림수산 분야에서는 ▲스마트 팜 혁신밸리 조성 ▲수산양식-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 등이, 관광문화 분야에서는 ▲목포~부산 간 해안관광도로 및 서남해안 일주도로 건설 등을 통한 세계적인 서남해안 관광휴양벨트 구축 ▲전남관광공사 설립 등을 통한 6천만 관광객 유치기반 조성 등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보건복지 분야에서도 ▲어린이집, 유치권 등지에 공기청정기 설치 ▲어르신 예방 백신접종 지원 ▲전남형 기본소득제도 단계적 추진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밖에 에코생태식물공원 조성 등 환경분야와 노후산단 산업재해 통합안전체계 구축 등 안전분야 공약 등에 대해서도 토론이 이어졌다.


오늘 보고, 논의된 공약 추진 방안은 각 사업부서별·공약별 실천계획 수립에 이어 실현가능성과 투자계획 검토 등 과정을 거치며, 8월 말께에는 도민평가단 등 도민 의견 수렴과정을 거친다. 9월께 도지사 주재 공약 실천계획 최종 보고를 거쳐 9월 말께 도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김 당선인은 “도민제일주의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라도 도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은 최선을 다해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완벽하지는 않지만 오늘 여러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이 채워지고 또 보완됐기를 기대한다”며 “도민 의견 수렴 등 지속적으로 보완 과정을 거쳐 제시된 공약들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