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시는 올바른 교통문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의식 개선을 위해 6월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색적인 교통문화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교통문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의식 개선하는게 목적이며, 그동안 관 주도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계도 방식을 탈피하여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생 등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가해 현장에서 교통문화 상식 OX퀴즈 게임, 교통질서 준수 다짐문구 SNS 올리기 이벤트, 설문조사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행사를 전개하면서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다.
시 교통국장은 “교통무질서 행태를 개선하고 교통안전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통안전시설 확충과 더불어 시민들의 인식 전환과 자발적인 교통질서 준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보다 효과적인 시민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향후 매월 실시하는 캠페인에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