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외부충전식) 하이브리드 차량,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 부과’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오는 2월 5일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전기차 완속 충전 구역에서 7시간 초과 주차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태료 부과 기준 변경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개정에 따른 조치다. 기존에는 전기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속 충전구역에서 14시...
충남도는 노인학대 예방의 날(6월 15일)을 하루 앞둔 14일 계룡시 예술의 전당에서 ‘제2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노인학대에 대한 범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과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및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노인 인권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론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아산시청 김민숙 팀장 등 6명이 노인 인권 증진 공로를 인정받으며 표창장을 받았다.
강연은 권금주 서울사이버대 교수가 ‘초고령사회 가정 내 노인학대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를 주제로 가졌다.
토론은 이서영 서울사이버대 교수 등 6명의 현장 관계자들이 참여,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남궁영 권한대행은 “노인학대는 인권의 관점에서, 사회적 관심 확대로 풀어 나아가야 할 문제”라며 “도는 앞으로도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