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고창경찰서(서장 김성재) 모양지구대(대장 이상주)는 영농철을 맞이하여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홍보활동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이 날 홍보활동은 관내 마을회관 어르신들을 상대로 실시하였으며 무단횡단 교통사망 사고 직결 및 이륜차 안전모 착용, 야간에 이륜차, 자전거, 농기계 운행시 주의와 보행시 밝은색 계통의 옷 착용 등을 강조했다.
특히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를 운전하는 노인들에게 농기계 운전석, 적재함에 동승 금지 등을 전하며, 농기계는 안전벨트 등 별도의 안전장치가 없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대형 인명사고를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을 알렸다.
이상주 지구대장은 “관내 노인 등 교통약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운전자 상대 교통 지도․단속 및 홍보와 함께 마을회관, 노인정에 방문 지속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