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보령해경간담회를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진철)는 30일 오후 3시 회의실에서 어선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어업인 단체(협회) 및 시·군, 어업정보통신국, 선박안전기술공단 등 15개 해양 관련 기관·단체가 참석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보령해양경찰서 주관으로 어선사고의 예방을 위해 해양종사자와 해양 관련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어선안전관리 협의체를 만들어 처음으로 모이는 자리이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령해양경찰서 관할해역에서 선박과 관련된 사고건수는 총 211건으로 그 중 어선과 관련된 사고는 116건 55%를 차지하였다.
사고 유형별 분석결과 기관손상이 5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침수, 좌초 순으로 많이 발생했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바다가족의 안전을 위하여 해양종사자, 유관기관이 다 같이 모여 현장의 의견을 반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효적 방안을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