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더불어민주당 김기호 보령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기호 보령시장 후보가 28일 보령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학병원 유치와 관련 정치생명을 걸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기호 후보는 “현재 대학병원 유치와 관련 모 대학병원 등의 보령유치를 위해 다양한 협의를 하고 있고, 대학병원의 설립과 타당성을 비롯한 수지분석 등 정상적인 절차를 통해 보령에 유치될 경우 특화된 관광의료 서비스 대학병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보령에 유치를 추진하고 있는 대학병원의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김 후보는 500병상 규모이며 시에서 토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방안 등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하면 반드시 세울 수 있고 유치될 경우 1,000여명의 고용효과 및 추가 인구 유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기호 후보는 “보령시장은 노인정, 경로당, 행사장만 찾아다니라고 뽑아준 자리는 아니라고 생각하며, 보령의 시급한 현안을 해결하는 능력 있는 시정을 펼쳐서 인구를 증가시키는 데 올인 해야 한다.
행정은 공무원에게 맡기고 보령시장은 기업을 유치하는 세일즈 시장이 되어 보령을 서해안의 중심도시, 만세보령의 영광을 누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행동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