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정읍시보건소가 내달부터 10월까지 하절기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본격적인 방역에 앞서 각 읍면에 방역소독 약품을 배부했고 읍면에서 보유하고 있는 소독 장비에 대한 일제 검검도 마쳤다. 또 방역 소독요원 대상으로 교육을 갖고 소독 작동법과 방제 시 주의사항 등을 안내했다.
보건소는 낮에는 하수구와 정화조, 공동 화장실, 다중이용시설, 천변 등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유충구제 투약과 분무․연막소독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 밤에는 아파트 단지와 주택가, 상가 등 인구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차량을 이용한 연막소독을 실시한다. 관련해 읍면은 자체 방역반을 편성, 운영하고 동지역은 보건소 방역기동반을 포함한 5개 반이 지역 당 주1회 이상 연막소독을 실시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빈 틈 없는 방역소독으로 감염병 매개체 위생 해충 구제에 총력을 다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모기 매개 질환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모기 기피제나 방충망 또는 모기장 사용하기, 긴 소매와 긴 바지를 입어 노출 부위를 최소화 할 것 등을 당부했다.
방역 소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정읍시보건소 (감염관리팀, ☎539-6114) 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