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정순애 민간공동위원장)는 어제 광주시 참조은병원 참조은 홀에서 사회복지기관‧단체 관계자, 자원봉사자, 일반시민 대상으로 ‘광주시 웰다잉(Well-dying)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방안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 박현숙(보건의료 분과장)은 개회사를 통해 “「호스피스 완화의료 및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의 연명의료 결정에 관한 법」이 2017년 시행됨에 있어 현 시점에서의 웰다잉과 호스피스 서비스 확대 및 시스템 변화에 따른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모델 정립의 필요성을 느껴 각 사회복지 기관‧단체 관계자와 전문가 분들 모시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 날 포럼의 좌장은 김재열 실무위원장이 맡아 1부 순서로 고영택(선재 암 요양병원장)발제자가 호스피스‧완화의료의 이해, 김학선(건강보험공단 경기광주지사 차장)발제자는 건강보험제도 안내, 윤득형(강당복지재단 삶과 죽음을 생각하는 회 회장) 발제자는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주제로 발제에 나섰고, 2부 토론회에는 박현숙(평강호스피스회장), 신관철(광주시사회복지사협회 부회장), 유석광(행복을 여는 나무 장애인지원 센터장)이 위 주제에 관해 객석 관중과 함께 열띤 논의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