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 CENTRAL WAR MEDIA/AFP / Handout / STR[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이스라엘군과 시리아 내 이란군 사이의 군사적 대립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10일(현지시간)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시리아에서 벌어지고 있는 모든 적대적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이스라엘은 골란 고원에 대한 이란의 로켓포 공격에 대한 보복조치로 시리아 내 이란 군사시설을 수십 차례 공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