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보령시에 따르면 4~5월의 봄철은 일년 중 가장 바쁜 시기이자, 고령․부녀화에 따른 일손이 부족한 시기로, 기계화율이 낮고 일시에 많은 인력이 소요되는 과수․채소․밭작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 농업기술센터는 AI․구제역 근무와 산불비상근무 등 각종 비상근무실시하고 있지만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시간을 쪼개 일손 돕기에 적극 나서고, 올해는 유난히 이상저온 현상에 따른 농작물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저온 피해 과수농가를 우선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90개 기관․단체에서 109회 1378명이 일손 돕기에 참여하며, 턱없이 부족한 농가의 일손에 큰 보탬이 되었다.
이왕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4월초 저온으로 피해를 입은 과수(배) 재배 농가를 우선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각급 유관기관․단체에서 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일손 돕기 신청은 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930-3374 과 또는 읍면동, 농협 ☎934-6141 을 통해 하면 된다.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930-3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