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정읍시가 이달부터 지역 내 전 건 고추 농가를 대상으로 ‘전북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이하 가격안정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시는 “기후 변화와 경작 농가 증가 등에 따른 농산물 가격 불안정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다”고 밝혔다.

마감은 오는 6월 31일까지로, 신청방법은 농업인이 농지소재지 읍 ․ 면 ․ 동 주민센터을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정읍단풍미인조합공동사업법인 또는 지역농협을 통해 계통 출하하는 농업인이고, 지원 범위는 품목별 재배 면적 1,000㎡ 이상 ~ 1만㎡ 이하이다.
시 관계자는 “가격안정지원사업은 농산물 시장가격이 기준가격 이하로 하락했을 경우, 그 차액을 90%까지 보전해주는 것”이라며 “특히 등락폭이 심한 노지 작물을 경작하는 농업인들의 경영 안정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가격안정지원사업 대상 품목으로 정읍에서는 건고추와 가을배추가 선정됐다”며 “가을배추에 대한 신청 · 접수는 8월~9월 경 받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
자세한 사항은 시청 농축산과(☏063.539-6201, 6203)나 각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