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포천시는 오는 25일 영북면시설채소작목반 고장직 농가(영북면 자일리 1147)에서 농촌진흥청 전문가를 초빙해 현장컨설팅을 추진한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행복농업 이동상담 장터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오이재배와 관련한 작물재배, 토양과 비료, 병해충, PLS(농약안전사용)의 4개 분야로 각 전문기술위원의 간단한 교육과 참석자간의 질의응답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최근 오이 재배농가는 기후변화에 따른 병해충 증가와 이어짓기에 의한 토양의 연작장해, PLS제도(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강화 등에 따른 다양한 어려움을 안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컨설팅을 통해 농가에서 제기하는 문제점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며, 고품질의 안전농산물을 생산하는 오이 전문농가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컨설팅은 관내 오이재배 농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북부영농팀 ☎ 031-538-3832로 연락하면 된다.

제공부서 : 기술보급과 북부영농팀 ☎ 031) 538-3832 사진있음 : 오이재배 현장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