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전라북도교육청은 4월 한 달을 '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념의 달' 로 정하고 '적극적 기억 ,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다양한 추모 행사들이 진행된다.
전북교육청은 4월 한 달 간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페이스북에 펜글씨로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분들을 기억하겠습니다. 적극적 기억 희망을 말하다" 를 써서 사진을 올리는 SNS 릴레이 캠페인과 학생들이 세월호 참사와 관련하여 희망을 쓴 쪽지를 '희망의 배'에 넣고 전달하는 릴레이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도교육청 1층에 '하늘나라 우체통' 이 운영되어 학교에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계기교육 후 학생들이 희생자 추모 또는 희망의 편지를 하늘나라 우체통에 보내면 이를 모아 전시 할 예정이다.
아울러 4월7일(토)에 도내 고등학생 35명이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에 마련된 '416 단원고 기억 교실" 방문 및 세월호참사 정부합동분향소에 들러 분향을 할 예정이다.
4월 13일(금) 오후 6시부터 도교육청 앞마당에서 4.16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념식을 갖는다.이날 추념식에는 학생들의 합창 등 추모 공연이 진행된다.
학교에서는 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모 계기교육과 함께 희생자들을 위한 다양한 추모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