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뉴스21/장병기기자)=전라남도 지방분권추진협의회(위원장 조진상)가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분권 추진 역량 강화와 실질적 지방분권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28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2018년 제1차 지방분권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지난해 지방분권 추진 상황과 이번 대통령 개헌안 등 전국 지방분권 동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앞으로 지방분권 정책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진상 위원장은 “지방분권추진협의회 차원에서 전남지역 분권단체 및 전국적 분권 추진 협의체들과 협력관계를 강화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이 조화롭게 추진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이날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방분권 정책과 도민 역량강화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다른 시‧도와 유기적 공조체제를 구축해 지방자치시대 실현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