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뉴스21/장병기기자)=해남군은 오는 3월 28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예술의 전당 공연 발레작품 ‘라 바야데르’를 대형 스크린으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예술의 전당의 공연 실황을 영상으로 감상하는 ‘2018년 예술의 전당 영상화사업(SAC on Screen)’공모에 선정돼 마련됐다.
상영작은 ‘라 바야데르’(La Bayadère, 인도의 무희)로 신비롭고 이국적인 인도 황금 제국을 배경으로 한 유니버셜 발레단의 공연작품이다.
특히 예술의전당 대극장 VIP석에서도 볼 수 없는 배우들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10대 이상의 카메라 앵글로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낸 역동적인 화면과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가 대형 스크린에 펼쳐진다.
상영시간은 오후 7시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관람은 상영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