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내달 10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청년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토론회는 청년층의 대도시로의 인구 유출로 인해 지역고용시장 악화와 함께 지역 활력을 저하시키고 있어 청년이 안고 있는 일자리·주거·문화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열린 토론회를 개최하여 청년의 문제를 ‘청년 스스로가 만드는’ 맞춤형 청년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개최된다.
토론 방식은 그룹 당 10명 단위로 10개 원탁에서 동시에 이루어지며, 각 그룹 의제별로 심도 있는 토론을 위해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가 자리한다.
또한 참신하고 다양한 청년들의 의견을 요약정리 후 발표자를 선정하고 그룹별로 발표하게 된다.
기존 일방통행식 발표형 토론회에서 벗어나 상·하가 없는 원탁에서 청년들이 직접 토론을 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수렴하여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향후 청년 일자리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년 고용절벽 상황에서 청년에게 희망을 주는 청년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여 시책사업으로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며 “원탁토론회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토론회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 를 참고하여 익산시 민생경제과 팩스(859-5061) 또는 이메일(aries414@korea.kr)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전북취재본부 조기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