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보령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제48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씨름협회와 보령시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부터 일반부까지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 되고, 대회기간 선수 1000여 명과 임원, 관람객 등 1만여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대회 첫날인 2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대학부 개인전 각 체급 예선, 오후 4시부터 대학부 단체전 예선과 8강전이 열리고, 2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대학부 단체전, 여자부 및 일반부 개인․단체전이 열리고, 26일부터 30일까지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예선과 결선으로 진행된다.
개회식은 오는 25일 오후 2시에 열리며, 경기는 26일부터 28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KBSN SPORTS 및 네이버스포츠에서 생중계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개최한 제14회 학산배 전국장사씨름대회의 성공 개최의 영향으로 대한씨름협회의 요청을 받아 지난 2월 대한씨름협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울여 왔다.
특히, 시는 21일 막을 내린 제56회 보령시 보람상조배 전국남녀중‧고종별 탁구대회에 이어 봄철 연이은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며 요식업과 숙박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됐다.
김동일 시장은 “스포츠 허브도시로 도약한 보령시가 봄철 연이은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며, 지역 축제장에도 많은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지난해에 학산배 장사 씨름대회에 이어, 이번 회장기 대회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으니, 시민과 관광객께서는 많이 방문하셔서 씨름판의 멋진 명승부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보령시 교육체육과 (041) 930-4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