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항공 교통량 101만 대 돌파…사상 첫 100만 대 넘어
국토교통부 가 집계한 지난해 우리나라 항공 교통량은 101만 3천여 대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6.8% 증가한 규모로, 연간 항공 교통량이 10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공 교통량 증가는 국내선보다 국제선의 영향이 컸다. 국제선 항공 교통량은 전년 대비 9.4% 증가해 하루 평균 2,160대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과 미주, 오세아니아 노...
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뉴스21/장병기기자)=행복학습센터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과 가장 가까운 근거리에 학습공간을 설치하고 주민의 학습 수요를 반영한 사업으로 신안군 14개 읍‧면에 21개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하여 군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목공예, 페리도공예, 가죽공예, 홈패션, 천연생활용품」강좌는 스스로 만들어 봄으로써 성취감과 즐거움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운영되고, 「색소폰, 한춤」은 열심히 배워 공연을 주민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지역사회에 밝고 명랑한 분위기를 조성되도록 진행되며, 「문해교실」강좌는 어르신들의 한글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도록 의미있게 운영된다.
신안군 고길호 군수는 건전한 여가활동과 더불어 자기계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평생교육 욕구가 충족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잠시나마 배움의 재미를 느끼고 풍부한 여가생활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