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공무직노조는 지난 14일 정헌율 익산시장, 공무직노조 신동범 지부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노조 임원진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지난해 9월 노사 간 상견례를 시작으로 6개월 동안 13차례에 걸쳐 임금협상을 진행했으며, 이날 기본급 2.6% 대민활동비와 가계지원비 인상 등 19개 조항에 최종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임금과 처우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다양한 조합원들의 요구 사항이 반영되어 담겨있다.
신동범 지부장은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시기에 시와 임금협약을 원만하게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공무직노조는 시 발전을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임금협약 체결은 노사 상생의 산물이자 동반자라는 인식을 통해 도출된 결과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익산시를 위해 최일선에서 땀 흘리며 일하는 공무직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