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보령시보건소 산하의 보령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경임)는 14일부터 오는 7월 20일까지 어린이집 및 유치원 74개소를 대상으로‘튼튼쑥쑥체험관’교육을 진행한다.
이는 지난해 37개소, 610명이 참여한 것보다 참여기관이 2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채소랑 과일이랑 친해져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우리 농산물을 모티브로 어린이들에게 농산물에 대한 인식교육과 더불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강조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특히, 어린이에게 채소와 과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은 직접 요리수업을 체험해 봄으로써 채소와 과일을 편식하지 않고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김경임 센터장은 "효과적인 영양·위생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음식 섭취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령지역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위해 설치된 곳으로, 지난 2013년에 개소하여 현재 94개소 어린이 급식소를 등록·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