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충주시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한 곳에서 제공 받을 수 있는 충주건강복지타운 건립공사가 본격 추진된다.
27일 충주시에 따르면 문화동 1655번지 일원 옛 충주의료원 부지에 건립하는 충주건강복지타운이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28일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충주의료원이 지난 2012년 안림동으로 이전함에 따라 문화동 주민들은 도심 공동화를 우려했다.
이에 시는 2016년 이곳에 건강복지타운 건립계획을 수립하고 지난해 7월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해 12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했다.
시는 옛 충주의료원 터 1만4천330㎡에 연면적 1만3천954㎡ 규모로 보건동(지하1층, 지상4층)과 복지동(지하1층, 지상3층)을 건립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보건동에는 현재 시청 1층과 2층 일부를 사용하고 있는 시보건소가 이전하며, 복지동에는 관내 흩어져 있는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시설 등 7개 복지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다.
28일 기공식에는 조길형 시장과 이종배 국회의원, 도ㆍ시의원 등과 지역주민이 참석할 예정이며, 식전행사로 풍물놀이패의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택견비보이팀 트래블러크루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건강복지타운이 건립되면 충주의료원 이전 후 침체됐던 구도심 상권의 활성화와 함께 보건 및 복지시설의 집중으로 관련 서비스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