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졸업식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6일 관계 기관, 학부모, 지역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및 제10회 울주군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해 지역 청소년 지원 성과를 공유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

강원 인제군이 지역 학생들에게 교육비와 교통비 3억3000만 원을 지원한다.
교육비 지원대상은 학생 및 보호자가 인제군에 주소를 둔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보호자의 직장 또는 법령이나 조례에 의해 교육비를 지원 받고 있는 학생은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교육비의 경우 관내 4개 고등학교 재학생 200여명에게 총 1억8천만원이 지원되며, 지원절차는 교육비 지원대상자인 학생이 학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군에서는 중복 수혜 여부 등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분기별로 교육비를 지원하게 된다.
교육비 지원이 결정되면 고등학생은 입학금・수업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교운영지원금 및 교과비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와 더불어 군은 학교로부터 반경 2km 이외 거주하는 중 ‧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한다. 올해 관내 10개 중 ‧ 고등학교 학생 360여명은 총 1억5천만원을 교통비로 지원받게 된다.
교통비의 경우 신청서를 제출하면 군에서 지급대상자 적격여부를 확인하여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1일 기준 버스 기본요금 왕복 교통비로 1,920원(960원*2회)을 통학일수에 맞춰 분기별로 지원한다.
인제군 관계자는 “다양한 교육정책 및 지원을 통해 관내 모든 학생들이 교육에 차별이 없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교육의 기회가 공평하게 보장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제군은 2013년부터 관련 조례를 제정해 매년 교육비를 지원해왔으며, 2015년부터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비 또한 매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군은 교육비 및 교통비로 관내 학생들에게 2억8천9백만원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