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4일 온양농협 경제사업소(남창1길 15)에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첫 매입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순걸 울주군수가 직접 참석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포대벼 40㎏ 55포를 첫 매입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며, 매입품종은 영진, 영호진미 등 2개 품...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현덕준)는 오는 4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 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36회 제주유채꽃축제 부제를 '꽃길만 가시리'로 결정했다.
'꽃길만 가시리'는 유채꽃과 벚꽃이 어우러진 녹산로(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선정)와 3만여평이 되는 유채꽃밭을 조성한 '가시리마을' 이름을 부각시키면서 관광객들을 꽃길로 유혹한다는 의미가 내포돼 있다.
앞서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가 제36회 제주유채꽃축제 추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지난 1월 축제 부제를 공개 모집한 결과, 15명으로부터 22개의 부제가 접수됐다.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는 이번 유채꽃축제에 '꽃길만 가시리'라는 부제가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유채꽃 퍼레이드, 도내 초.중학생 대상 사생대회 및 꽃담 기획전, 가시리사진전, 짧은 갑마장(좋은 말을 길러 내는 곳) 길 걷기대회, 가시리 마을 가상체험(드론 및 VR) 등 가시리 마을 특색이 드러난 행사를 선보인다.
현덕준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장은“제주유채꽃축제가 열리는 가시리 마을은 유채꽃과 벚꽃이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는 곳”이라며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가시리 마을을 방문해 아름다운 추억들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