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격주 토요일 마다 '엄마에게 주는 휴가'라는 컨셉으로 '부산온천 힐링여행 시즌2’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주요 투어코스는 △해운대 온천센터(할매탕) △청사포다릿돌전망대 △기장향교 △죽성성당 등 이다.
또 부산 대표 보양식인 오리고기를 맛보고 힐튼호텔 아난티코브의 북카페 이터널져니, 아난티타운 산책길 등 힐링과 트렌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4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엄마에게 주는 휴가’라는 컨셉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투어에는 7시간이 소요되며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벙어리장갑 때타올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비는 4만9500원으로 온천체험, 투어차량, 점심식사, 여행자보험, 가이드와 소정의 기념품이 포함되어 있다. 예약은 공사 홈페이지(www.bto.or.kr) 또는 ㈜핑크로더 공정여행사 예약 사이트(http://naver.me/F4PxSoBc)를 이용하면 된다.
공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다음달 15일까지 부산 온천여행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개인 SNS에 이벤트 카드뉴스를 공유한 후 인증샷 게시 및 참여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공사는 추첨을 통해 부산관광카드 1만원권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가을 엄마휴가 프로젝트로 진행한 ‘마더스 힐링데이’ 상품을 운영한 결과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고 추가 운영 요구가 있었다”며, “올해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코스와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구성된 온천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051)254-2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