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광주시(시장 조억동)가 취업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실직자 및 취약계층의 생계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구구단’ 사업을 개시했다.
시는 지난 19일 희망구구단 사업 개시와 함께 시청 대회의실에서 희망구구단 사업 참여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참여자 및 감독공무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상반기 희망구구단 사업으로 29개 일자리를 창출해 190명이 근무하게 된다.
희망구구단 사업은 ‘꿈구多 청년 일자리 프로젝트’,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과 함께 시에서 직접 일자리를 만들어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11억9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는 양질의 일자리는 늘리고, 고용의 질은 높이고, 미스매칭은 줄이고의 3GO 전략 추진으로 다양하고 안정적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