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경기도 김포시와 서울시를 연결하는 지하철 김포골드라인(노선명)이 오는 11월 개통을 앞두고 9일 양촌읍 한강차량기지~걸포북변역 구간에서 시민 탑승 시운전을 진행했다. 사진은 시승에 참가한 시민들의 모습.
김포지하철은 총연장 23.67km에 정거장 10개소와 차량기지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차량 46량을 23편성 배차해 오는 11월 개통한다.
2014년 3월 착공 뒤 1월 말 현재 터널 및 궤도부설과 차량 반입이 모두 완료됐다. 전기·통신·신호 등 후속 공정이 진행 중이며 지난해 12월부터 전 구간 시험운전에 들어갔다. 전체 공정률은 88%에 달한다.
지상 출입구와 엘리베리이터 설치, 내부 건축마감과 도로 복공판 철거 및 재포장 등 오는 6월 전체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김포시장은 “재정사업으로 건설 되는 김포지하철의 이용률을 높이고 시민들의 궁금증도 해소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면서 “차량기지가 있는 양촌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역까지 30분, 환승 뒤 강남이나 서울역도 1시간 이면 도착한다”고 개통 시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