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미술관, 현대미술 거장 故 하인두, 류민자 화백 작품 등 대거 기증받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4일 시청 3층 시장실에서 ‘구리시립미술관 건립을 위한 작품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 현대미술사의 거장 고(故) 하인두 화백의 작품 80점과 류민자 화백의 작품 25점을 기증받고,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공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기증은 하인두 화백이 「혼불」 연작을 통해 삶...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복지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은 김포 북부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주민밀착형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동복지관 서비스는 2016년부터 복지관 자체적으로 진행했던 사업으로 복지관 사업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형태로 월 2회 김포 중북부 지역에서 진행해 온 사업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도를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시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한다.
복지관에서는 지난해 12월 시범사업 단계로 월곶지역 경로당에서 건강증진 운동교실을 시행하여, 일 평균 5명 미만의 어르신들만 이용하던 경로당에 20명 이상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연속사업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는 주 1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상범 관장은“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 자발적 공동체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통해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