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복지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은 김포 북부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주민밀착형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동복지관 서비스는 2016년부터 복지관 자체적으로 진행했던 사업으로 복지관 사업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형태로 월 2회 김포 중북부 지역에서 진행해 온 사업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도를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시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한다.
복지관에서는 지난해 12월 시범사업 단계로 월곶지역 경로당에서 건강증진 운동교실을 시행하여, 일 평균 5명 미만의 어르신들만 이용하던 경로당에 20명 이상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연속사업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는 주 1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상범 관장은“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 자발적 공동체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통해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