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대전소방본부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19신고접수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13일 시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설 연휴 일일 평균 신고건수는 3328건으로 평상시보다 2.5배 더 많았으며, 특히 병원 및 약국 안내등 의료상담 건은 일일평균 1163건으로 평상시보다 5.1배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119종합상황실에서는 당직 병·의원 및 약국 안내, 응급처치지도 등 구급상담업무가 폭주할 것으로 예상해, 설 연휴 기간 중에는 상담인력을 증원하고, 유관기관 비상연락망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응급상황에 대한 의료상담 및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119에 전화하면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간단한 구급약품은 미리 구입하고, 내 주변에서부터 안전수칙을 실천하여 안전사고 없는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