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광주광역시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 공용부문에 설치된 일반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해 에너지절감 실적이 우수한 아파트단지에 최대 30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지급키로 했다.

광주시는 2014년부터 LED조명 보급 확산을 위해 아파트 지하주차장 일반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 지난해까지 99개 단지 아파트에 총 1억37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올해도 11월30일까지 LED등으로 교체한 아파트에 대해 에너지절감 실적, 지역생산제품 사용실적, 교체공사비 등에 따라 최저 30만원에서 최고 30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차등하여 지급한다.
LED등으로 교체하면 에너지가 절약될 뿐만 아니라 기존보다 두배 이상 밝게 개선돼 입주민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LED등을 설치한 아파트는 ‘그린아파트’라는 인식으로 아파트 가치도 상승하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김경호 시 에너지산업과장은 “기존 일반조명등에서 LED등으로 교체해 에너지를 절감은 물론이고, 지하주차장 내 밝은 조명효과로 안전사고 위험 또한 낮아질 것으로 판단된다”며 “올해는 보다 많은 아파트단지에서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ED 교체 인센티브를 받고자 하는 아파트단지는 연중수시접수가 가능하며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조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광주시 에너지산업과(062-613-3793)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