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 농기계 기술인력 양성교육장면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업기계 기술 인력 양성반’ 과정을 편성·운영키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영농 선도 핵심인력 양성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서는 각종 농기계에 대한 체계화 된 기초 이론과 함께 실습을 진행한다.
또 트랙터 시뮬레이터와 드론 방제기 활용 시간을 추가 편성하고, 농업기계 고장 진단, 자가 정비·수리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도 실시한다.
교육은 3월 5일과 6월 18일, 10월 22일 등 3차례에 걸쳐, 한 차례에 37명 씩 총 110명을 선발해 각각 10일 동안 합숙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대상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인 또는 귀농인으로,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수강을 신청하면 된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업인과 귀농·귀촌인들이 농업기계 사용법을 정확히 습득해 안전하게 농업기계를 사용하며 지역 영농을 이끌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토록 하겠다”라며 농업인 등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