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경기도 부천소사경찰서(서장 유제열)는 지난 6일 오전 금융기관장 30여명과 함께 전화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합동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달 18일 보이스피싱 의심자를 112신고 해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소사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금융기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는 현금 인출자를 신속히 신고하여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다른 금융기관 관계자는 "보이스 피싱 범죄 피해자들의 물적․정신적 피해가 심각하다는 것을 느꼈다.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보이스 피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는데 전 금융기관이 경찰과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유제열 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으로 한순간에 많은 돈을 피해 당하고 절망하는 피해자들의 모습을 보면 너무나도 안타깝다"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있어 금융기관 직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유 서장은 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다며 기한이 남은 적금‧예금을 해약하거나 현금 인출기에서 수회에 걸쳐 다액을 인출하는 사람, 평소 거래가 없던 계좌에서 고액이 입금 된 당일 날 인출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112신고를 해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