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부산관광공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관련해 2월부터 오는 3월 25일까지 평창코레일패스 이용객들이 부산시티투어버스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평창코레일패스는 평창동계올림픽에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편의를 위해 한정판으로 출시된 관광·교통 혜택 결합형 상품이다.
패스와 함께 제공되는 무료탑승권만 있으면 하루 동안 부산 시티투어버스(레드·그린·블루·옐로라인)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공사가 운영하는 부산시티투어버스는 자유롭게 타고 내리는 순환형 시스템으로 해운대, 광안리, 센텀시티, 마린시티, 오륙도, 해동용궁사, 기장시장 등 총 27개 관광명소를 방문해 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누적 탑승객 32만명을 달성했다. 올해는 기장방면의 옐로라인을 신설해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올림픽이 개최되는 평창, 강릉과 함께 4계절 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캠페인 참가자들이 다시 부산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