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2월 1일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의정부청소년경찰학교에 찾아가 다양한 체험을 하며 경찰업무를 이해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 사회진출에 돕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 8명이 참가하여, 의정부청소년경찰학교를 찾아가 범죄예방교육을 듣는 것을 시작으로 경찰제복ㆍ장비를 직접착용해 보고 경찰 과학수사, 모의법정 체험, 사격훈련을 하며 경찰업무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청소년은 “경찰 제복을 입어보고 사격을 하는 등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서 경찰이라는 직업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부터 공부해 나도 멋진 직업을 가져야 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상순)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용공간 운영(호원동 위치), 특성화 프로그램(데일리 학습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문화·체육 프로그램), 교육지원(검정고시, 복학·상급학교 진학), 자립취업지원(자격증취득, 직업체험, 취업연계), 건강증진(건강검진 지원, 금연프로그램, 보건·위생·안전교육)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련된 문의 및 신청은 031-872-1388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