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함평군 건강가정 ․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기영)는 지난 2월 1일, 결혼이민자의 한국문화 이해와 한국어능력향상을 위해 한국어교육 과정을 개강하였다.
군은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한국 사회정착을 위해 한국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국적취득과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대비할 수 있도록 초․중급 과정의 교육을 매주 화․수․목요일에 진행한다.
이달 24일부터는 직장에 근무하는 결혼이민자를 위한 주말반을, 4월에는 외국인근로자반을 개강하여 한국어 습득 기회를 폭넓게 제공할 계획이다.
레티*(베트남, 여, 28)씨는 “한국에 온 지 3년이 되어 가는데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양육하면서 한국어의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며 “자라는 아이를 위해서 올해는 국적을 꼭 취득하고 싶다”라고 학습의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함평관내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269명 중 129명(47.9%)이 국적을 취득하였으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밑거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