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울산시교육청이 최근 제천 및 밀양의 대형화재로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화재에 취약한 학교들을 대상으로 소방점검에 나서고 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가연성 외벽인 드라이비트 시공학교와 기숙사 운영학교 등 화재에 취약한 학교 등을 대상으로 집중 소방점검을 실시했다.
대상 학교는 유·초·중·고·특수학교 총 57개교(유 1, 초 25, 중 7, 고 23,특수 1)로 모두 가연성 외벽인 드라이비트 시공학교와 기숙사 운영학교다.
시교육청은 이번 소방점검에서 발화 요인 확인, 소방시설 작동상태 점검, 정기적인 소방, 전기점검 결과 확인, 안전교육 실시 여부 등을 살폈다.
특히 드라이비트 외벽 주변에 발화요인을 확인하고 제거하는 조치를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각종 노후 전기설비 점검, 전기 합선 단락 누전 및 가스누출 여부 확인, 방학중 미사용 시설에 대한 전기차단, 용량초과 전열기 사용 금지, 인화물질 제거 작업을 벌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 학교에 대해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자체점검 실시 안내 및 용접작업 시 화재감시인 배치 등의 화재예방 요령을 포함한 공문을 수차례 시행 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는 이행실태를 점검하고자 화재에 취약한 학교(드라이비트 시공 학교, 기숙사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부서 전 직원을 총동원해 직접 점검을 시행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점검에서 큰 문제가 발견된 곳은 없었으나, 일부 학교에서는 드라이비트 주변 및 필로티 주차장 주위에 낙엽 등 가연성 물질이 쌓여 있어 제거했고, 미사용 시설 등에 연결된 전원 제거, 전기 합선 등 노후 기기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기설비 등을 집중 점검토록 안내했다"고 전했다.
시교육청은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번 점검 이후에도 전체 학교시설들에 대해서 지속적인 예방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